2014년 5월 29일 목요일

융기원 융대원 5월 소식모음

융기원 WCCP 참여기업중 3곳, "2014년 월드클래스 300"에 선정되

WCCP가 월드클래스기업이 되고자 하는 기업들의 인재산실이 되고 있다.

융기원에서 운영중인 중소,중견기업 리더양성의 WCCP(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에 참여한 기업중 이번 중기청에서 발표한 '2014년 월드클래스 300'기업에 무려 3개의 기업이 선정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삼진앨앤디(대표:이경재), 와이솔(대표:김지호), 엘오티베쿰(대표:오흥식)이다. OA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삼진엘앤디의 경우 WCCP 1기를 수료한 이명종 전무의 권유로 백현규감사가 연이어 제4기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와이솔과 엘오팅베쿰도 현재 4기에 참여하고 있다. 휴대폰 관련 부품등을 제조하는 와이솔의 경우 현장방문으로 이루어지는 WCCP전문가 코칭으로 R&D프로세스분야 경쟁력제고의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중소기업은 중견기업으로, 중견기업은 월드클래스기업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이처럼 참여기업들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WCCP는 중소기업 살리기로 지난 2012년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하여 개설된 최고위 과정이다. 지금까지 106여명이 교육을 수료하였고 참여한 기업중 '월드클래스300'에 총11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WCCP는 현재 3월11일(화) ~ 8월26일(화)까지 제4기가 운영되고 있다.



융기원, BT관련 기업들 고민해소를 위한 특강 열어

BT관련 기업들의 바이오기술의 지식을 높이고 제품출시나 허가관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강좌가 융기원에서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박태현/이하 융기원)의 융합기술전문교육센터‘SNU&G ConTech Academy(이하 컨텍 아카데미)’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BT관련 다양한 기업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강좌로 오는 6월11일부터‘BT 특강’을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 컨텍아카데미의 BT특강은 크게 ①생명과학 트렌드: 분자 유전체학 (6월11일~7월2일, 매주 수요일) ②바이오 의약품 허가과정(6월27일~7/25, 매주 금요일)으로 나눠서 열리게 된다.

미생물과 알레르기 질환, 후성유전학과 인간질환 연구, 임상시험계획 승인 및 관리제도, 해외 진출을 위한 미국 FDA관련, 바이오의약품 품질 및 사후관리 등총 16개의 주제로 열리며 수강생 100여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연사로는 관련분야 중소기업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해 서울대 생명과학부 유명교수 8인과 식품, 의약품 등 안전성을 관리감독하는 식약처 소속 전문가 8인 등이 초빙되 강연을 한다.

모집마감은 강의시작 일주일전까지로 수강신청은 컨텍 아카데미 홈페이지를(http://contech.snu.ac.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교육비는 판교를 포함한 성남지역 기업들에게 50%의 할인 혜택이 있고 교육부 인가의 평생교육시시설로 지정되어 고용보험환급과정의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컨텍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융기원, 관점 디자이너 박용후 고문 초청 '제10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예정)

융기원은 오는 6월18일(수) 오후4시부터 융기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제10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대한민국 제1호 관점 디자이너이로 유명한 박용후 고문(전 카카오톡 전략고문)이 연사로 초청되어“관점을 디자인 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박용후 고문은 이날 강연에서 마케팅이란 관점을 바꿔 서비스나 제품을 다르게 보이게 만드는 일이며, 관점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미래가 달라진다고 강조하고 당연함을 부정하는 관점 바꾸기 등에 성공전략 비법들을 공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후 고문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졸업하고 카카오톡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 다날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파티게임즈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뽀로로', '카카오톡', '애니팡' 등을 흥행시킨 마케팅 전문가다. 현재‘본도시락’, ‘선데이토즈’, ‘오콘’ 등 10여개 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 등을 맡고 있다.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실시되는‘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하여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되어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사전등록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행사문의 :031-888-9015/lee0401@snu.ac.kr)




융기원, 김상훈 교수 초청 제4회 융합명품강좌 개최



융기원 SNU&G 컨텍아카데미에서는 오는 5월30일(금) 판교에서‘제4회 융합명품강좌’를 개최했다.

이번‘제4회 융합명품강좌’는 직장인, 일반인,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서울대 김상훈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어‘마케팅 뉴 패러다임: 진정성 마케팅’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김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각종 스마트 기기와 매체환경의 다양한 변화들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고 마케팅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며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한편, 올해 마케팅 키워드인‘진정성’으로 소비자들에게 기업의‘진심’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성공사례와 홍보전략 등을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융기원의‘융합명품강좌’는 국내 유명 융합전문가를 초청해 대중들과 연결하는 소통의 장이자 선진시민으로서의 지식수준함양과 품격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융합의 대중화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된다.

명품강좌는 오는 7월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0회 시리즈로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며 8회이상 수료시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및 이사장(서울대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다음 제5회 융합명품강좌는 6월13일(금)에 열리며 서울대 이왕재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 "비타민C를 이용한 현대인의 건강전략"이란 주제로 강의를 한다. (신청문의:031-776-4872,4873)




제3회 융합명품강좌_강봉균 교수편 "나와 기억"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의 세번째 융합명품강좌가 지난 5월23일,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에서는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국가과학자인 서울대 강봉균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어‘ 나와 기억’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강봉균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기억, 학습, 의사결정 등을 인간의 행동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뇌에 대한 구조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고 뇌 질환 및 뇌 연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함께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제2회 융합명품강좌 개최_박경미 교수편 "수학으로 세상보기"


지난 5월16일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의‘제2회 융합명품강좌’가 판교에서 열렸다. 이날 강연에는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수학 콘서트 플러스’,‘수학 비타민 플러스’의 저자로도 유명한 홍익대 박경미 교수가(수학교육과) 연사로 초청되어 “수학으로 세상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박경미 교수는 이번 강연을 통해 수학이 딱딱하고 어려운 학문만이 아니라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의 다른 교과와 연계해서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는 최고의 학문임을 밝히고 수학교육의 다양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한편, 융합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유익한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제1회 융합명품강좌 김희준 교수편_"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의 '융합명품강좌 시리즈' 그 첫번째 강의가 지난 5월9일(금) 판교에서 개최됐다.

이날 강좌는 직장인,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으며 광주과학기술원 김희준 석좌교수(前,서울대 화학과 교수)가 연사로 초청되어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특별히 철학과 과학이 만나는 시간으로 준비된 이번 강연에서 김희준 교수는 인간 존재의 근원에 대한 철학적 질문에서 출발하여 우주와 생명체의 비밀등 자연과학의 세계를 재미있게 풀어 주며 우리가 무심코 살아가고 있는 일상과 우주에 대해 다시한번 깊게 생각해 보는 등 인상깊은 강연이 진행되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언론에 비친 융기원]

[경기신문외] BT 관련 다양한 기업 고민 해소

[파이낸셜뉴스외] 컨텍아카데미 제3회 융합명품강좌 강봉균 교수편   

[한국경제]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행복나눔125운동본부 손욱 회장

[경기일보 외]'수학으로 세상보기' , 제2회 융합명품강좌 박경미 교수편  

[중부일보외] 융기원, 경기지역 대학생 인턴 모집

[경기일보] 최성화 부원장 기고문_기업 맞춤형 융합 교육을 위한 융..

[한국경제 외] 컨텍아카데미 제1회 융합명품강좌 김희준 교수편   

[SBS] 김연상 센터장 연구성과 보도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