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4일 화요일

융기원, 융대원 3월 소식모음

컨텍아카데미, 제3기 융합명품강좌 시리즈 개강 (예정)

융기원 SNU&G 컨텍아카데미(이하 컨텍아카데미)에서는  '‘제3기 융합명품강좌 시리즈" 를 열고 오는 5월 12일(화)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제3기 융합명품강좌 시리즈’는 총 7회로 오는 5월 14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판교테크노밸리 공공지원센터 지하 2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초청연사는 대한민국 융합기술을 대표하는 유명연사 7인으로, 융기원 박태현 원장(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고려대 한성옥 교수(생명공학부), 이화여대 최재천 석좌교수(에코과학부, 국립생태원장), 서울대 김성준 교수(전기정보공학부),  서울대 오병남 명예교수(인문대학), 서울대 허성도 명예교수(인문대학), 융기원 정택동 부원장(서울대 화학부 교수) 등이다.
 
6강좌 이상 수료시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및 이사장(서울대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유료로 진행되며 학생, 일반인 등 200명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접수는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를(http://contech.snu.ac.kr) 통해 받는다.


컨텍아카데미, 제1기 R&D Project Leader 전문과정 모집중


융기원 컨텍아카데에서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기업내 기술개발 리더양성을 위한  ‘제1기 R&D Project Leader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일정은 오는 5월 7일~8일, 14일~15일, 총 4일 과정으로 판교 공공지원센터 3층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중소기업의 성과달성률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소장, 팀장의 리더십역량 배양, Management능력 강화를 위한 고위간부로서 R&D관리 리더십의 실무핵심요소 학습, 과제리더의 자실 향상 및 협업촉진 방법 등의 교육을 통해 과제성공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융기원 전문강사진을 중심으로 Project Leader의 차별적 전문성을 확보하고 기업의 R&D 성공확률을 제고하는 실전용 방법론을 제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contech.snu.ac.kr)를 참고하면 된다. (과정문의 : 02-3460-9138)

융기원 , '제1회 6+α 농촌웰니스크리에이터' 교육과정 개설


융기원 식의약센터(센터장: 이기원)에서는 6차 산업을 통해 농촌의 새로운 활로를 이끌 농촌 리더양성의 ‘6+α 농촌 웰니스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6+α 농촌 웰니스 크리에이터’ 이란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X'를 'O'로 풀어, 농촌 경제와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창조적 리더를 말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하고 서울대 6+α 농촌웰니스융복합사업단(단장:이기원)에서 주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창의적 사고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아이디어 단계에서부터 실용화 단계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 과정이다. 철저한 현장 중심형 커리큘럼과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수준 높은 강의와 디자인 사고 등 창의력 향상을 위한 최신 교육 방법 등이 총동원되어 4월10일~6월19일(3개월)까지 총 11회차 100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에게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하고, 우수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아이템은 500만원의 시생산 지원금을 지급한다. 아이디어가 제품에 되었을 땐 판매망 구축이나 판촉, 홍보의 지원 등의 특전도 받게 된다. 




개원 7주년 기념, 제14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융기원은 지난 3월 26일(목) 개원 7주년 기념으로 '제14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콘서트는 융기원이 개원 7주년을 기념하여 인근지역 학부모 1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융기원 1층 컨퍼런스룸1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클래식 공연단 '아름누리' 공연과 박광온 국회의원(수원정)의 축사에 이어 융기원 원장인 서울대 박태현 교수와, 이범 교육평론가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날 박태현 교수는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자녀교육’이란 주제로, 이범 교육평론가는  '한국 교육의 현주소와 미래 : 아이교육을 통찰한다’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하였고, 한국교육의 미래와 부모의 역할, 그리고 자녀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바람직한 자녀교육의 방향 등을 제시하며 학부모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실시되는 ‘융합문화콘서트’ 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며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하여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하여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융기원, G-베이스캠프 창업특강 공동개최


지난 3월 25일(수) 융기원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공동으로 G-베이스캠프 창업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약 60여명의 기업가 및 연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층 G-베이스캠프 Multi-Room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특강연사로는 소프트뱅크 문규학 대표가 초청되어 ‘스타트업 성공을 위한 멘토링 특강’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문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스타트업 기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 벤처캐피털에 대한 이해 및 소프트뱅크 벤처스의 창업기업 투자 성공사례등을 강연하였다.

문대표는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일본 소프트뱅크의 한국지사를 2000년 설립한 후 창업투자 전문회사(벤처 캐피탈)를 운영해 첨단기술, 게임, 모바일앱 등 IT관련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 및 청년 창업가 멘토링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실적으로는 애니팡, 쿠키런 등을 만든 선테이토즈에 투자하여 3,800억원 실적을 기록한바 있다.





융기원 이사회 개최 



지난 3월6일(금), 제31차 융기원 이사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이사회는 융기원 A동 16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이사장인 서울대 성낙인 총장을 비롯해 김성근 서울대 자연대학 학장,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관장, 표현명 KT렌탈 사장, 한정길 경기도 과학기술과장 등 총 9여명의 이사진들이 융기원을 방문하였다. 이날 융기원을 방문한 이사진들은 예산 및 규정 등 이사회 상정안건에 대해 논의한뒤 융기원 AICT GALLERY, 융합베이스캠프(CBC), 모션캡쳐스튜디오를 방문하고 1인승 무인차, 4륜 무인차 등을 시승하며 융기원의 성과 등을 관심있게 둘러보았다.






[언론에 비친 융기원]

[경기신문]융합문화콘서트 26일 연다 이범 평론가 특별연사 초청

[경기방송]'차세대융합기술원' 개원 7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뉴스1]차세대융합기술원, 26일 ‘융합문화콘서트’ 열어

[경기일보]창조적 혁신의 길, 세종의 한국형 리더십

[경기신문]창업 보금자리 ‘G-베이스캠프’ 문 열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