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8일 월요일

융기원, 융대원 3월 소식모음

'제4기 융합명품강좌 시리즈' 개최, 참가자 모집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에서 5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융기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총 7회에 걸쳐 제4기 융합명품강좌 시리즈를 개최한다.

‘융합명품강좌’는 유명연사를 초청하여 인문, 과학, 경영, 예술,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교양을 나누는 강좌로 융기원 SNU&G 컨텍아카데미가 융합의 대중화와 지역사회기여를 목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대한민국 융합기술을 대표하는 유명인사 7명이 연사로 나선다.
서울대 정해진 교수(지구환경과학부), 서울대 배철현 교수(종교학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박형주 소장, 연세대 박영필 교수(기계공학부), 서울대 문병로 교수(컴퓨터공학부), 서울대 안광석 교수(생명과학부), 서울대 우종학 교수(물리천문학부) 등이다.

또한  6회 이상 강의 수강 시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원장 및 이사장(서울대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유료이며, 200명 선착순 마감한다.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contech.snu.ac.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다.  학생 등 단체의 경우 사전접수가 필요하다. (문의 : 031-776-4877/myeong1590@snu.ac.kr)


'인공지능과 딥러닝' 강좌 개최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에서 알파고의 등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과 관련해 ‘인공지능과 딥러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산업화 전략에 대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의 실제와 산업화 전략을 위해 인공지능 R&D 기획,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컨텍아카데미에서 강연한다.

5월 2일에는 '인공지능 산업동향' 을 주제로, 5월 9일에는 '머신런닝, 딥러닝 기술'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연사로는 국내 인공지능 연구분야 최고 권위자인 서울대 장병탁 검퓨터공학부 교수(인지과학연구소 소장)이 초빙되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유료로 진행되며 신청접수는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를(contech.snu.ac.kr) 통해 받는다. (문의 : 031-776-4877/myeong1590@snu.ac.kr)


2016년 경기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1기 OT 


 ‘2016년 경기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1기' 모집을 위해 총 26개 모집분야에  43명의 인턴을 모집하고 지난 3월 5일(월) 융기원 컨퍼런스룸1에서 OT를 가졌다.

이날 OT는 융기원 박유근 본부장, 권정훈 선임연구원 등을 비롯해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박유근 본부장의 환영인사에 이어 환경안전교육, 브라운백 세미나, 성희롱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융기원이 지난해 ‘넥스트 경기 일자리창출 대토론회’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2016년 경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대학생들의 전문역량 발굴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선발된 인턴은 3월 7일(월)부터 4월 29일(금)까지 약 2개월 동안 융기원에서 근무하게 되며, 활동지원금과 수료 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제8기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 입학식 개최


지난 3월 15일(화), 제8기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이하 WCCP)의 입학식이 융기원 A동 16층 펑션룸에서 있었다.

이날 입학식에는 융기원 손욱 센터장, 박유근 본부장 등을 비롯해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손욱센터장의 환영인사와 7기 오진섭 원우회장의 축사가 진행된데 이어 손욱 센터장의 WCCP 교육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입학생들의 자기소개의 시간 등이 진행 되었다.

WCCP는 기술경영(MOT, Management of Technology)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하여 개설한 특별과정이다. 중소,중견 기업리더양성을 통한 중소기업 살리기를 목적으로 기업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게끔 구성되었다. 이 과정은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CEO, CTO 및 연구기관, 기술정책전문가 등 융합기술 및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경기도내 기업 임원, 대학, 기관 등의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제8기 모집에서는 총23명의 수강생을 모집하였고, 3월 15일(화) ~ 8월23일(화)까지 총 24주에 걸쳐 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26회 융합연구포럼 진행




융기원은 지난 3월 30일(수) 융기원 컨퍼런스룸2에서 '제26회 융합연구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융기원 박태현 원장, 정택동 부원장을 비롯해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와 관련해 ㈜마이더스아이티 박시형 센터장이 “Design/Modeling/Analysis와 기술의 응용”, FunctionBay(주) 류한식 부사장이 ‘동역학 기반의 통합 시뮬레이션 발전 방향’, 융기원 이태린 선임연구원이  ‘나노메디슨 최적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기법연구’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컴퓨터 시뮬리이션을 통한 기술, 그리고 응용과 전도유망한 두 기업에대해 더 알아 볼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언론에 비친 융기원]

[중부일보]재주를 부릴 곰을 키워라

[전자신문]차세대융기원-산기협, 중기 R&D기술혁신과정 공동 개설

[디지털타임스]융기원 - 산기협, 중소기업 R&D 혁신과정 개설

[경기일보]융기원·산기협 중소기업 R&D 기술혁신을 위한 공동과정 개설

[조선비즈]암세포 배양·미니臟器… 바이오에도 3D 바람

[한국경제]차세대융합기술원, 대학생 대상 40개 '예비창업팀' 모집

[세계일보]경기도, 융합기술 아이디어 가진 대힉생 창업 지원

[파이낸셜뉴스]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40개팀 모집

[경기 GTV]융합기술 아이디어로 창업 지원

[YTN라디오]YTN수도권 투데이_융합기술 아이디어 경진대회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