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4일 월요일

3월 소식 모음

사이버보안 우수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융기원 융합보안지원센터는 지난, 3월 14일(화) ㈜윈스(대표이사 김대연), ㈜싸이버원(대표이사 육동현), ㈜비트러스트(대표이사 신대현)와 사이버보안 우수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의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판교 테크노밸리 내 위치한 융기원 융합보안지원센터 4층 협업카페에서 김동설 센터장, ㈜윈스 김대연 대표이사, ㈜싸이버원 육동현 대표이사, ㈜비트러스트 신대현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들 기업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이다.

네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교육,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 교환을 위한 공동 협력 ▲사이버보안 집적밸리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구 및 자문 ▲우수인력의 현장 실습 실무 및 견학기회의 제공 ▲시설물 및 기자재 상호 이용을 위한 협력 등을 통해 전문인력 역량 강화와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WCCP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 10기 입학식


융기원이 지난 3월14일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orld Class Convergence Program·WCCP)의 10기 입학식을 융기원 A동 16층 펑션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융기원 정택동 부원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의녕 원장, 박서연 총동문회장 등과 9기 수료생들이 함께 참석하여 10기 입학식의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orld Class Convergence Program·WCCP)은 ‘중소기업을 중견기업으로 중견기업을 월드클래스기업’으로라는 슬로건아래 융합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핵심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매년2회 운영되고 있다.

이날 WCCP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손욱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창의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속에 수직적인 조직문화는 퇴보 할 수밖에 없으며, 미래는 수평적 조직문화와 수평적 리더십이 상생하는 문화가 자리 잡는 것이 관건이다”라며 WCCP과정의 교육목표를 밝히는 한편 입학생들을 환영하였다.

이번, WCCP 입학생들은 오는 8월 22일까지 총 6개월(20주)에 걸쳐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서울대 교수진과 현장전문가그룹의 융합기술 이해와 적용사례 △세종으로부터 배우는 한국형 리더쉽과 행복나눔 125, 자율적 의사결정 방법론 △문제해결과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PBL(Project Based Learning)활동 △기업현장코칭 등 다양한 강좌와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보보호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 수강생 모집



융기원 융합보안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월 10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총 2회에 걸쳐 ‘2017년 4차 산업분야 정보보안 전문가(융합보안관) 양성과정’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정보보안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으로 경기도 거주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교 졸업(예정)자는 우선선발대상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두 번에 걸쳐 총 2기를 모집하고 각 기수별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총 3단계로 기본교육, 기술교육, 취업교육이 각각 실시된다. 기본교육은 4차산업기술인 스마트카, 스마트그리드, 드론 등에 대한 산업별 개념과 구조 그리고 구성요소와 원천기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기술교육으로는 IoT(사물인터넷) 및 모바일에 대한 ▲운영체제 커널 분석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 및 설계 ▲데이터베이스 보안 ▲SW개발 ▲시스템보안 교육 등이 진행된다. 취업교육의 경우 이력서 컨설팅, P/T커뮤니케이션 스킬, 모의면접, 직장예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4차 산업형 미래 농업 실현을 위한 MOU 체결



융기원은 지난, 3월 22일(수) 울진군(군수 임광원), ㈜청운에스앤아이(대표 채경식), ㈜청운글로벌팜스(대표 전원규)와 4차 산업형 미래융합농업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의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융기원 A동 16층 대회의실에서 정택동 부원장과 임광원 군수를 비롯, 각 기업의 대표와 주요 관계자 약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융기원은 현재 보유중인 ‘작물·양분 맞춤형 완효성코팅비료 기술’을 적용하여 울진군의 토양과 기후에 적합하고 미질이 향상된 고기능성쌀을 신규개발하기로 하였다.

나아가 ▲의약품·화장품 원료화합물의 대량생산이 가능한 바이오작물 개발 ▲ICT 기반 스마트팜 시스템 개발 ▲태양광패널 하부 부지를 활용한 음지작물 재배법 개발 (Solar Cell Farming) ▲귀농희망인 교육지원 및 초기 취업 등을 연계한 귀농 프로그램 개발·시행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미래융합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융기원, 경기도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1기 발대식 개최



융기원이 경기도내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대학생들에게 연구기회를 제공해 직무 적정성 경험, 진로고민 문제 해결, 전문역량 발굴, 좋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경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이 지난 3월 27일 1기 발대식을 갖고 2017년 과정의 첫발을 내딛었다.

융기원 B동 세미나5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은 나노융합연구소 박유근 소장의 환영사로 시작이 되었으며, 그는 환영사를 통해 “비록, 인턴이지만 개인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해서 활동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대학에서 학문을 주로 배웠다면 이제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쌓으며, 연구가 무엇인지 느끼고 배워가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2017년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1기에 선정된 인턴들은 약 5주간(4월 28일까지) 융기원내 연구센터 및 연구실에서 활동하게 된다.







융기원, 2017 경기도 대학생 예비창업팀 모집 마감


융기원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청년창업 집중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의 지원사업으로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센터’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8일 성황리에 모집을 마감하였다.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융기원이 지난 2015년에 실시된 ‘NEXT 경기 일자리창출 대토론회’에서 최우수사업에 선정된바 있는 경기도 지원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를 하고 있다.

올해에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융·복합 기술기반 대학생 스타트업 양성’을 비전으로 총 50개 팀을 모집하였고 이중 41개 팀은 신규로 모집, 9개 팀은 2016년 우수팀의 후속 지원 사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총 83개팀이 지원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선정된 팀들은 4월 18일 협약식을 거쳐 5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창업레이스에 돌입하게 된다.

선정된 팀에는 공동 창업공간은 물론 창업 지원금(5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이 지급된다. 융기원은 학생들의 실제 창업성공을 돕기위해 팀별로 서울대학교 교수진 및 융기원 연구진을 배정해 맞춤형 기술지도와 사업화 진도를 점검하게 하고 창업 전문가의 멘토링·창업교육·창업특강·창업캠프·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올 연말까지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언론에 비친 융기원]

[아시아뉴스통신] 경기도가 여는 '자율주행차 시대' 어디까지 왔나

[경기일보] 차세대융합기술원,‘제9기 Project Manager 핵심역량 강화 과정’수강생 모집

[데일리한국] 융기원-산기협, PM 핵심역량 강화과정 수강생 모집

[디지털타임스] 융기원, 사이버보안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 MOU

[한국경제] 차세대융합기술원, (주)윈스 등과 '사이버보안 우수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연합뉴스] 서울대 융기원, 창업지원 대상 모집

[서울경제] 융기원,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예비창업팀 모집

[KBS] [심층 리포트] 무인택시 타 보니…대중교통도 자율주행

[동아일보] [에듀플러스]“합치지 않으면 할 게 없다…‘한 우물’ 파되 넓게 파라”

[데일리한국] 융기원, 4차 산업혁명 대비 '인공지능과 딥러닝' 교육

[경기일보] 융기원 컨텍아카데미 4월 12일까지 '제3차 인공지능과 딥러닝' 교육생 모집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Powered by Blogger.